티스토리 뷰
암을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가 항암치료입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치료 중 하나입니다. 부작용과 후유증이 뒤따라오기 때문입니다. 부작용 증상으로는 오심, 구토, 식욕저하, 탈모 등이 있습니다. 항암제는 대부분은 신체에 강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독하고 힘든 치료과정이라 말씀드립니다.
울렁거림이 심하다면 식사를 가볍게 하거나, 호흡을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달달한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필요합니다. 냄새가 나는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할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와함께 극심한 피로감이 쌓이는 것도 증상 중 하나입니다. 무력감과 피로감은 심리적 부분과 연관되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수영역암병원에서는 말씀드립니다.
그러니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진행하는 동안 피로감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적으로 무리한다거나 집중을 요하는 일에 몰두하는 등 이러한 행동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작용 중 탈모도 있습니다. 머리가 뭉치로 빠지게됩니다.
두피에 자극이 가해지는 헤어제품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저자극의 샴푸를 사용하는 등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밖에도 암치료과정 중 안좋은 증상이 드러난다면 예방을 위한 항암식단, 면역암관리 등 케어가 가능한 수영역암병원과 같은 기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바랍니다. 경희정도한방병원에서는 환우 분의 상태가 진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있습니다.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있습니다. 장기입원이 아닌 단기입원도 가능하여, 개인에 맞춰 치료를 돕고 각종 후유증이 생길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 또한, 힘든 치료과정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매일 항암식단이 제공되어야하는데, 수영역암병원에서는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환우 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담아 끼니를 책임지고있습니다.
영양소는 물론 음식 맛까지 고려하여 식단에 힘쓰고있습니다. 음식 섭취는 일반사람들에게도 기본적인 건강 바탕이 되는 요소입니다. 입으로 들어가 체내에 영양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암 환우분에게는 더욱이 중요한 부분이라 말씀드립니다.
수영역암병원에서는 암 치유와 관리를 돕기 위해서 의학적 치료법과 한의학적 치료법을 접목하여 필요한 치료를 적용하고있습니다. 의학적 치료법에는 미슬토요법, 항암정맥주사요법, 싸이모신 알파 면역요법, 비타민C 고용량요법, 고주파온열요법, 항암면역세포치료요법, 고압산소요법이 있습니다.
그중 고주파 온열요법은 암 조직 안의 온도를 45도로 높여 암세포의 세포막을 파괴하고 세포를 사멸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치료 시 암세포 주변에 고주파열 에너지가 집중되면서 세포의 불안정성과 변이성을 유발시켜 세포막이 파괴되도록 하여 암세포 증식, 억제합니다. 이 밖에 암 세포를 사멸하는 데 도움이되는 양방치료, 한방치료를 진행하여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해드리고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필요한 영양 공급을 돕고 암 재발과 전이를 예방하는 것이 면역암치료입니다. 면역암치료를 통해 재발과 전이를 예방하고 암세포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있습니다. 계획에 맞춰 단기입원이 가능하고 선택하여 치료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일률적인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아닌, 증상에 맞춰 체계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암 통증에 대한 걱정이 많으시다면, 면역력 치료를 통해 개선해드리고있으니, 마음 편하게 이용해보시길바랍니다. 항암 부작용은 낮추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서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방과 한방치료를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면 항암의 고통을 낮추고 자가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원치료와 단기입원 등 자신의 일상생활은 유지하면서 치료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이라는 진단을 받게되면 오랜기간동안 의지를 다지고 이겨내야합니다. 다시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수영역암병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