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이라는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또는 완치 후 재발 가능성으로 걱정을 안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암 치료과정은 오래 시간이 소요되어 마라톤과 같다고 말합니다. 어떤 과정으로 치료를 받았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암을 제거했더라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재발과 전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 혹은 가정내에서 암 면역관리가 힘들어 고민되신다면 수영구암병원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싶습니다.
암은 가벼운 질환이 아니므로 치료, 수술후에는 철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데, 대학병원에서는 중환자가 아닌 이상 병실이 없다는 암 수술 이후 몇주 안에 퇴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침에 따라 가정으로 복귀하지만,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워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시 대처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럴 때 단기 입원이 가능한 수영구암병원의 도움을 받는다면 체계적인 치료와 케어가 가능하여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 진단이후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받게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알다시피 결코 쉬운 치료가 아닙니다.
항암치료는 전신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탈모, 색소침착, 빈혈, 오심, 구토 등 각종 부작용과 후유증이 나타납니다. 외관상으로 모습이 달라지니 스트레스와 자신감이 하락하여 심적으로도 영향을 미칩니다. 항암치료는 암세포만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면역력과 신체 기능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면역력저하와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암치료에 있어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환우 분의 상태를 잘 파악하여 부작용의 원인을 알고 그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케어 받는다면 암치료 결과에 있어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을거라 말씀드립니다.
항암치료와 더불어 방사선치료는 통증, 빈혈,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항암치료보다는 부작용이 덜 하기 때문에 안일하게 대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심하게 호소하기도하며, 치료과정이 계속 이어지면 우울감, 불안감 등 심리적 증상이 깊어지기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사선치료 받기 전 부작용에 대해 파악하고 이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부작용과 후유증을 낮추고 암 환우가 느끼기에 불편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수영구암병원에서는 말씀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면역력과 신체 기능을 높이는것이 암환우에게 있어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를 위해 경희정도한방병원에서는 항암식단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체내 영양 균형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개인 진료를 통해 체질과 상태를 파악하고 환우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합니다. 영양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맛까지 고려하여 음식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암 관리에 있어 영양소 섭취는 기본이 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단기입원이 가능한 수영구암병원에서는 최고의 건강식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있습니다.
환우 분의 건강상태에 따라 식단을 제공하고 항암치료로 음식 섭취가 힘든 분을 위해 그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신선하고 깨끗한 재료로 환우분이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있습니다. 이렇듯 수영구암병원을 선택할때에는 식단관리, 치료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면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양방과 한방 통합치료로 면역암관리를 진행하고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심적으로 안정도모를 하고있습니다. 환우분의 일상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매순간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있습니다. 오직 암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있으니, 본원을 통해 도움받아보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