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검진이 보편화되면서 암을 초기에 발견하는 케이스가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과거에 비해 암을 치료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면서 이제 암은 완치할 수 없는 질환이 아닙니다. 꾸준히 노력하고 치료받는다면 완치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마친 후에도 암의 전이와 재발에 대한 문제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암 수술 후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마친 후 5년 동안 전이와 재발이 생기지 않은 경우를 완치로 판단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 잔존하는 미세한 암세포로 인해 증식하여 재발과 전이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재발과 전이를 막기 위해서 망미동재활병원에서는 면역관리와 치료를 돕고있습니다.
암의 전이와 재발은 언뜻보면 비슷할 수 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이는 한 곳에서 발생한 암이 다른 장기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오른쪽 유방암이 왼쪽으로 옮겨갈 때 전이가 되었다라고 말합니다. 재발은 치료를 마쳤음에도 시간이 지나 다시 같은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 신체는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암세포가 림프관을 통해 전이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암이 발생하면 다른 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개선 방법이 필요합니다. 전이와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망미동재활병원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치료를 받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암 환우에게 있어 면역력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 건강한 사람에게도 면역세포가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킬 수 있듯이, 암 환우에게 면역세포가 저하되지 않고 유지되어야만 치료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치료받는 동안 몸이 버티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게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망미동재활병원에서는 면역암관리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데 면역관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암 치료를 진행하는 동안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망미동재활병원의 케어를 받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경희정도한방병원의 암치료는 손상된 면역체계를 강화하며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전이 방지, 재발 방지, 후유증 개선 등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희정도한방병원은 양방과 한방 두 영역이 접목되어 보다 더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람마다 신체 특성이 다르고 암종이 다르기 때문에 진단을 통해 알맞은 치료를 진행해야합니다. 본원에서는 의료진이 환우분의 건강상태를 꼼꼼히 체크하여 가장 효과적인 치료를 시행하고있습니다.
양방치료에는 미슬토요법, 항암정맥주사요법, 싸이모신 알파 면역요법, 비타민C 고용량요법, 고주파온열요법, 항암면역세포치료요법, 고압산소요법이 있으며, 한방치료에는 침치료, 온열치료, 좌훈요법, 약물요법, 약침치료, 케어밴드가 있습니다. 수술로 무너진 신체기능을 본래 상태로 돌려주며 한약치료를 통해 저하된 면역력을 증진해드리고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망미동재활병원의 다양한 치료를 꾸준히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부작용으로 식욕저하가 오기 때문에 환우분이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몸에 각종 이상증세가 발생하게됩니다.
그러니 적합한 영양을 때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암 환우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상태에 맞는 항암식단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식단을 통해 신체기능을 높이고 암치료로 인해 지쳐있는 마음도 다스려야 합니다.
많은 환우분이 암 치료에만 몰두하기 때문에 우울감이 오기 쉽습니다. 심리적으로도 안정되어야 신체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머무는 동안 심신 안정이 될 수 있도록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